임직원들의 번아웃을 위한 해결책, ‘기업웰니스’ 웰니스 워크샵으로 먼저 경험해보세요.

앞으로 기업 웰니스를 갖추는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 김성현(달램 COO/Co-founder)

Photo by Towfiqu barbhuiya on Unsplash

코로나19로 인해서 기업은 다음과 같은 고민을 가장 많이 하게 되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 속해있는 조직에서 이런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한다.

만약 위에 적혀 있는 고민들을 해결하고 싶다면 기업에 웰니스 프로그램 및 복지를 당장 도입하라고 강력하게 이야기하고 싶다. 이미 수많은 기업들이 임직원들의 웰니스를 직접 케어하기 시작하였고 이것이 앞으로 성장과 경쟁력을 갖추고 중요한 인재들을 팀에 올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혹시나 당장 도입이 꺼려진다면 지금 바로 웰니스 워크숍을 먼저 가보시길 추천한다.

달램 웰니스 워크숍

직원 번아웃 경험67%, 병가 가능성 63%, 응급실 방문 가능성 23%, 조직을 떠날 가능성 2.6배

2018년 Gallup 분석 에 따르면 직원의 67%가 직장에서 번아웃을 경험한다고 밝혔다. 코로나가 발생한 이후 코로나 블루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업무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임직원들의 멘털적 건강 이슈가 있다는 건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번아웃을 경험하는 임직원들은 병가를 낼 가능성이 63%, 응급실을 방문할 가능성이 23%, 자신이 속한 조직을 떠날 가능성이 2.6배 더 높다고 한다. 직원의 건강과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관리 하고 기업 웰니스 문화를 강화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투자가 되고 있다.

또한 조직 또는 팀을 이끌어가는 리더들은 자신이 관리하는 직원들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 이상을 호소하고 있다. 리더들이 회사 성공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을 고려할 때 그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목적을 명확히 하며 리더십 스킬을 향상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팀과 회사가 성장 및 성공하기 위한 핵심 조치일 것이다.

달램 웰니스 워크숍

Google, Apple 및 Aetna와 같은 더 많은 회사가 웰니스 프로그램 및 복지를 자사에 구현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개인의 웰니스를 실천하는것은 조직의 전반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 을 향상시키며 생산성 을 높이는 것으로 이미 입증된 사실이다. Google 또는 Accenture에 이르기까지 주요 기업이 웰니스 프로그램 도입 및 활성화에 투자하며 기업 웰니스 복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높여가고 있다. 미국 의료 및 보험 회사로 유명한 Aetna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조직에 도입한 후 생산성 향상만으로도 직원 1인당 3,000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11:1의 투자 수익이라고 밝혔다. 게다가 기업들은 매년 의료 및 직원 이직 관련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있다.

처음부터 큰 비용을 들여 지속적인 웰니스 복지를 도입한다는 것이 기업 차원에서 많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렇기에 먼저 웰니스 워크숍을 통해서 임직원들이 일시적으로나마 신체적 건강과 마음 챙김 등 많이 입증된 이점을 자신의 일상과 업무환경으로 가져오는 경험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웰니스 프로그램 또는 복지를 기업에 지속 가능하게 도입하는 부분에 대한 공감대와 비용 지불에 대한 이유가 명확하게 내부적으로 공유되고 형성이 된 후 최종 도입을 하게 되면 그 효과를 더 극대화될 것이다.

달램 웰니스 워크숍

기업과 개인의 웰니스는 번아웃 예방 및 탈출과 소프트스킬을 증진시킴으로 슈퍼팀을 만들어 갑니다.

문제해결력, 창의성, 유연성, 비판을 잘 받아들이는 능력 모두 흔히 슈퍼 또는 드림팀이라고 불리는 팀을 구성하는 능력이 된다. 실제로, CEO의 78%는 이러한 “소프트 스킬”이 회사 문화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개발하는 방법을 모른다.

웰니스 워크숍은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돕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들과 기존 워크숍의 장점들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개인, 팀 및 시스템 차원에서 일과 자신의 웰니스 관계를 통해 팀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유연성을 갖고, 팀을 지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일 마음 챙김을 위한 여러 요가 또는 명상 수업, 자연환경 속 활동들을 통해 팀원들이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 관리 및 감정 조절을 배워가도록 한다.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리프레쉬된 기분을 느끼며 큰 성공을 위해 일할 준비가된 팀으로 다시 돌아가도록 한다.

달램 웰니스 워크숍

외에도 팀 빌딩 활동을 위해 준비된 자연 하이킹, 함께하는 요가, 불멍, 농장 체험 등과 같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엑티비티를 통해서 팀원 간 친밀감을 증진시킨다. 이를 통해 팀 결속력을 강화시킨다.

웰니스 워크숍을 통한 스트레스 감소, 참여도, 생산성 및 효율성 증진 등 리프레쉬된 팀은 동기 부여, 명확성, 창의성 및 목적에 대한 새로운 감각으로 향상된 성과를 만들 준비가 된다.

기업 웰니스에 투자하는 것은 직원과 비즈니스의 건강을 위한 현명한 조치이다.

달램은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이 속한 조직을 위한 웰니스 워크숍 또는 웰니스 워케이션을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와 단순 파트너십을 통해 최고의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 달램의 웰니스 워크숍 또는 웰니스 워케이션을 통해 속한 조직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이야기하게 될 놀라운 웰니스 경험을 도입해보길 강력 추천한다.

달램 웰니스 워크숍 프로그램

더 자세한 내용은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지친 당신의 회사를 달래다, 달램

본 글의 저작권은 (주)헤세드릿지 에 있으니 활용 시 연락 및 출처 표시 부탁드립니다 :)

--

--

당신의 지친 회사를 달래다, 달램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