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원들을 위한 기업 웰니스 문화? 고민만 하지 마시고 여기서부터 시작하세요!

우리 회사 웰니스 문화 도입의 첫 단계 대체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 어려워하지 마시고 이 글을 통해 시작해보세요.

달램 웰니스 워크숍
달램 웰니스 프로그램

1. 웰니스 문화, 함께 구축하고 함께 계획하세요.

웰니스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그것을 팀원들과 공개적으로 공유하는 방식은 임직원들이 주도적이고 중심 되는 웰니스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익숙지 않은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리더들 또한 이런 문화를 만들고 계획하는 일이 어려울 수 있다. 그렇기에 웰니스 문화는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 직원들이 회사 문화의 방향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을 팀에 자주 전달하고 결과물에 대한 일관된 업데이트를 제공해야 한다. 임직원의 필요에 따라 계획을 피봇 할 수 있도록 피드백에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달램 웰니스 프로그램

2.리더가 먼저 실천하고 중요성을 부여해야 한다.

팬데믹으로 활성화되었고 현재까지 많은 기업들이 시행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는 많은 직원들이 기존 업무 시간보다 더 오랜 시간 근무한다. 또한 이러한 업무 방식에서는 임직원들이 매일 경험하는 부분들과 느끼는 어려움들을 기업이 세세하게 체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기업은 임직원들이 건강한 웰니스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언제든지 자신의 웰니스를 케어하기 위한 시간이 보장받도록 해야 한다.

달램 웰니스 프로그램

3. 오프라인에서 팀원들과 관계를 웰니스 활동을 통해 구축하세요.

비록 직원들이 매일 서로를 보지 않더라도, 펜데믹은 직장 안에서의 인간관계가 여전히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많은 직원이 원격으로 작업하고 있지만 여전히 Zoom 밖에서 팀원들끼리 연결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펜데믹이 서서히 종료되고 있는 엔데믹이 다가오면서 다시 워크숍이나 회식과 같은 기존 팀 활동들이 다시 시작되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제 다시 팀들이 행복한 시간을 위해 직접 만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만들기 위한 예산을 편성하고 시행이 되겠지만 그 전과 사뭇 다른 , 웰니스 활동은 이전보다 훨씬 더 중요한 관점에서 집중적 예산 투입이 필요하다.

달램 웰니스 프로그램

글을 마무리하며,

기업의 리더십들은 웰니스라는 새로운 문화 / 프로그램을 회사에 도입함에 있어 기존 혜택에 추가적으로 세팅이 필요하다 보니 발생하는 추가 비용에 대해 생각한다. 그러나 기업은 한번 잘 세팅된 웰니스 문화는 결국 장기적으로 기업에 이익으로 반드시 돌아온다. 웰니스, 즉 예방과 관리에 집중된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생산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한다. 잘 실행된 프로그램은 직원 만족도와 유지율을 높이며 직원의 팀 또는 기업에 대한 참여율을 증진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결과들을 제공한다.

달램 웰니스 워크숍 프로그램

더 자세한 내용은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지친 당신의 회사를 달래다, 달램

본 글의 저작권은 (주)헤세드릿지 에 있으니 활용 시 연락 및 출처 표시 부탁드립니다 :)

--

--

당신의 지친 회사를 달래다, 달램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